홍준표가 남자인 것을 반대합니다

홍준표가 남자인 것을 반대합니다

“동성애를 반대합니까?” 홍준표가 물었다. 그 질문은 문재인을 함정에 빠뜨리기 위한 속임수였다. 갑작스런 동성애 질문에 문재인이 제법 선방하긴 했지만, 이건 질문 자체가 성립하지 않는 것이다. 동성애는 성적 취향과 지향의 문제다. 다른 사람의 (선천적) 취향을 찬성 또는 반대하겠다는 발상은 말이 안 된다. 동성애를 좋아하거나 싫어할 수는 있지만, 찬성하거나 반대할 수는 없다.

동성애를 반대할 수 있다면, 이성애도 반대할 수 있어야 하고, 당신이 남자 또는 여자인 것도 반대할 수 있어야 한다. “홍준표가 남자인 것을 반대합니다.” “홍준표가 이성애자인 것을 반대합니다.” 이런 주장이 말이 되는가? 홍준표가 남자로 태어나고 싶어 태어났는가? 태어나 보니 남자였는데, 어쩌라구? 남자보다 여자를 더 좋아하는데, 반대한다면 어쩌라구?

동성혼의 합법화는 찬성 또는 반대할 수 있다. 결혼이라는 사회 제도를 이성 간으로 한정할 것인지 아니면 동성 간으로 확대할 것인지의 문제다. 어떤 사람들은 굳이 결혼이라는 제도가 필요한 것인지 의문을 제기하기도 한다.

이 땅의 진보세력들이 기억해야할 것이 있다. 대한민국이라는 나라가 아직 동성혼을 합법화하거나 아니 최소한 공론화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니라는 것이다. 대한민국은 일제에서 해방된 지 70년이 지났는데도 아직 친일파조차 단죄하지 못한 나라다. 친일과 독재의 부역세력들이 거의 모든 권력을 잡고 있는 나라다. 이 세력들을 권력에서 제거하지 못하면 진보의 미래는 없다. 그렇기에 정권교체가 먼저다.

진보세력은 조급함을 떨쳐야 한다. 문재인의 성공을 이용하여 서서히 주류로 진입해야 한다. 그렇지 않고 참여정부 때처럼 수구세력과 한패가 되어 문재인을 공격한다면 그것은 진보가 진보하지 못하고 퇴보하는 우를 범하는 것이다. 진보의 현명한 전진을 기대해 본다.

4 thoughts on “홍준표가 남자인 것을 반대합니다

  1. 요유형 ! 재인이 형님 광주유세를 유튜브로 보고 있어요!! 아이돌 야외 콘서트장 보다 더 뜨거운 현장입니다. 재인이 형님은 광주의 아이돌인 모양입니다!!! 광주가 재인이 형님을 화끈하게 밀어줍니다!!!! 빨리 투표날 왔으면 좋겠습니다. 투표하고 싶어서 미치겠습니다. 그날 밤 투표 끝나는 날 “문재인 압승” 이 다섯 글자를 보고 다시 댓글 남기겠습니다. 요유형 화이팅!

    1. 감개무량합니다. ㅠㅠ 광주가 문재인을 외면할 리 없지요. 광주 호남에서 압도적인 지지로 대통령이 되어야 합니다. 5월 9일, 문재인 압승을 같이 환호합시다.

      그나저나 문재인 후보의 연설이 많이 늘었네요.^^

    1. 기억안남 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제 다시 희망을 품게 되었습니다. 건강하시고 늘 평안하시길 기도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