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코리아 유감

블로그코리아 유감

원조 메타 블로그 사이트인 블로그코리아가 다시 돌아왔다. 최근 올블로그가 거의 독점하다시피 한 우리나라의 메타 블로그 시장에 원조의 복귀는 여러 의미를 가진다. 우리나라 블로그 역사의 복원이라는 측면에서도 좋은 일이지만, 차별화된 서비스로 올블로그와 경쟁한다면 또다른 소통 채널로 많은 블로거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현재 공개된 블로그코리아는 적어도 나에게는 실망감을 안겨 주었다. 나는 Firefox를 브라우저로 사용하고 있는데 블로그코리아는 Firefox를 지원하지 않고 있다. 레이아웃이 깨지는 것은 둘째치고라도 로그인조차 되지 않고, 회원가입 화면은 아예 뜨지도 않는다. IE에서는 이런 기능들이 정상적으로 작동되는데 Firefox에서는 되지 않는다. (Opera나 Safari에서는 아직 테스트해 보지 않았다.)

궁금한 것은 블로그코리아가 웹표준을 지켜 다른 브라우저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를 제공할 계획이 있느냐는 것이다. 지금은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해할 수도 있다 하지만, 향후에도 계속 이런 식이라면 적어도 나는 블로그코리아를 올블로그처럼 이용하지는 않을 것 같다. 블로그코리아를 들어가기 위해 IE를 수고스럽게 사용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아무리 시간이 촉박하더라도 제대로 테스트를 하고 공개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이것은 비단 블로그코리아에게만 해당되는 말은 아니다. 프로젝트를 수행할 때 아직까지도 테스트에 크게 신경쓰지 못하는 측면이 있다. 시간과 인력이 부족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처음부터 프로젝트 수행 계획을 세울 때, 테스트의 중요성을 제대로 반영하지 않기 때문이기도 하다.

블로그코리아 같은 경우 많은 블로거들을 베타테스터로 활용할 수 있었을텐데 이런 모습으로 공개된 것은 참으로 아쉽다. 물론 블로그코리아가 IE 이외의 다른 브라우저 사용자들은 신경쓰지 않겠다는 생각이었다면 할 수 없지만 말이다.

블로그코리아가 올블로그와의 경쟁과 협력을 통해 우리나라 블로거들의 보다 나은 소통에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 그리고 웹표준을 제대로 지켜 Firefox나 그 밖에 다른 브라우저에서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블로그코리아의 발전을 기원한다.

2 thoughts on “블로그코리아 유감

  1. 오페라나 사파리에서도 마찬가지로 안되요~~~

    예전엔 블코는 간결한 페이지의 대명사였고, 어디서나 잘 보이던 페이지의 대명사였는데…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