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정과 정희의 몰락

희정과 정희의 몰락

안희정의 아버지는 박정희를 존경했다. 아들이 태어났을 때 존경하는 박정희의 이름을 따서 아들의 이름을 지었다. 그 이름의 저주는 아니겠지만, 밤의 안희정은 박정희가 되어 버린다.

박정희는 단순한 독재자가 아니다. 역사 상 전무후무한 기회주의자인데다가 수백 명의 젊은 여성을 유린한 기상천외한 색마였다. 사실 성범죄로 따지자면 박정희를 능가할 사람은 없다.

안희정은 박정희 같은 기회주의자는 아니지만 모든 국민을 속인 이중인격자다. 낮에는 민주주의와 정의를 외치고 인권을 얘기했지만, 밤에는 수행비서를 능욕했다. 낮에는 김대중과 노무현의 적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지만, 밤에는 박정희의 후계자였다.

지난 대선 경선 때부터 안희정의 혀는 길어졌다. ‘선의’를 말하면서 중언부언했고 궤변을 늘어 놓았다. 그의 말대로 그의 초심은 선의로 받아들인다 하더라도 그가 광역단체장이라는 알량한 권력에 취해서 추악하게 변한 건 사실이다. 비서를 성폭행을 하고도 “괘념치 말라”고 마치 봉건시대의 왕처럼 말한 대목은 압권이다.

안희정 같은 철저한 위선자들이 사실 가장 위험한 부류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그의 위선과 이중성이 피해자인 수행비서의 용기로 폭로되었다는 것이다. 그의 범죄가 결정적인 순간에 터져 나왔다면 역사의 수레바퀴는 다시 거꾸로 돌아갔을 것이다.

박정희와 마찬가지로 안희정도 한순간에 몰락했다. 안희정 사태를 보면서 우리는 21세기 한국 정치판의 지킬 박사와 하이드를 목격했다. 안희정의 다채로운 삶에 그저 어안이 벙벙할 뿐이다.

One thought on “희정과 정희의 몰락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