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류 독감에 대한 진실, 더 이상 사기치지 마라

조류 독감에 대한 진실, 더 이상 사기치지 마라

익산에서 발견된 조류 독감 바이러스 때문에 또 언론이 떠들썩하다. 사실을 보도하는 것은 좋은데 제발 사기는 치지 말자. 이 언론들아! 당신들이 심심풀이로 쓰는 추측성 기사로 얼마나 많은 농민, 서민들이 죽어 나갔는지 아는가.

대체의학에서 나름대로 큰 명성을 쌓고 있는 Joseph Mecola 박사는 유행성 조류 독감은 사기라고 감히 단언한다. 그의 주장을 보면 조류 독감 바이러스가 새로부터 사람에게, 또는 사람끼리 전염된다는 어떤 과학적 근거도 없이 제약 회사, 정부 당국, 그리고 언론이 무책임하게 그 위험성을 부풀리는 것은 사기라는 얘기이다. 제약 회사의 이익을 대변하는 집단들이 바로 돈때문에 공포를 대중에게 심어준다는 말이다. 그래야만 사람들이 너도나도 예방 주사를 맞을 것이 아닌가. 미국 국방장관이었던 Rumsfeld가 이 사기로 얼마나 돈을 벌었는지 Mecola 박사는 친절하게 설명한다. 자 그렇다면 진실은 무엇인가?

Unless you are a full-time bird handler in a third-world country who has a seriously challenged immune system you probably have a much better chance of winning the lottery than dying from the proposed bird flu epidemic.

제 3 세계 국가에서 새를 다루는 일 (주로 닭이나 오리이겠지만) 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들 중에서 면역시스템이 심각하게 약한 사람이 아니라면, 조류 독감으로 죽을 확률은 복권에 당첨될 확률보다 작다는 말이다. 차라리 교통 사고가 나서 다치거나 죽을 확률이 조류 독감 바이러스에 의해 죽을 확률보다 훨씬 크다. 그러니 공연한 걱정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사실 조류 독감 바이러스보다는 별 효과가 없는 독감 예방 주사예방 주사에 들어 있는 첨가 물질이 훨씬 더 위험할 수 있다.

제발 더 이상 잘못된 추측으로 우리 농민들을 죽이지 말아 달라. 이 무책임한 사람들아!

10 thoughts on “조류 독감에 대한 진실, 더 이상 사기치지 마라

  1. 일단, 저거 싹 죽이지 않으면 한반도 전체의 닭과 가금류가 폐사하는 것, 시간 문제겠죠.
    그거 반박하실 수 있삼?

    조류독감 바이러스가 ‘변이’할 경우 백만명 이상 죽은 스페인독감같은 사태가 발생할 수 도
    있다는걸 반박하실 수 있삼?

    그래서, 지금 파묻는 조치와 농민을 일단 격리하고 부족하나마 보상하는것,
    그리고 지금 단계에서 닭고기 익혀서 먹는 것을 허용하는 것은 지극히
    합리적인 조치라는것. 반박하실수 있삼?

    그럼 어쩌자는 말이셈? 조류독감이 다 퍼져 닭키우는 농가들 폭삭 망할때까지
    기다리는 거삼? 바이러스 현미경으로 직접 본적도 없을 ‘대체의학’ 전문가의
    말을 믿고?

  2. 얼씨구 님께서 뭔가 오해를 하신것 같습니다. 저는 조류 독감에 걸린 가금류를 살처분하는 것에 대해 반대하는 것이 아닙니다. 2003년 조류 독감 바이러스가 발견되었을 때 어땠습니까? 닭을 키우는 농민들 뿐만 아니라 닭과 관계된 음식을 파시는 분들 거의 망하거나 엄청난 손해를 입었었죠. 그 때 닭먹고 조류 독감 걸린 사람 있었습니까? 망해서 자살한 사람은 있었죠. 비단 조류 독감 뿐만 아닙니다. 쓰레기 만두 파동은 어떻습니까? 사태를 정확하게 전달할 의무를 가진 언론들이 항상 과장 추측으로 대중을 공포로 몰아 넣으니 사람들이 정확한 판단을 할 수 있겠습니까?

    “독감 바이러스가 변이하여 백만명 이상 죽을 수 있다.” 물론 그럴수도 있겠죠. 하지만 그 확률은 정말 정말 미미합니다. 어디 독감을 일으키는 바이러스가 어디 H5N1 뿐입니까? 제발 침소봉대하지 맙시다. 호들갑떨지 말자는 얘기지요.

    “바이러스를 현미경으로 본적도 없을 대체의학 전문가의 말을 믿고?” Mecola 박사가 바이러스를 현미경으로 보았는지는 잘 모르겠으나, 호들갑떠는 언론보다는 그 사람 말이 더 신빙성이 있어 보입니다.

  3. 사실 이 글은 무책임한 언론에 경고하기 위해 쓴 글이었는데, 빨간부리님 같은 농민분께도 도움이 된다고 말씀하시니 오히려 제가 더 감사할 따름입니다. 이 글은 마음대로 퍼가셔도 좋습니다.

  4. 원래는 언론이 비이성적으로 흥분하는 대중들을 다독거리고 합리적으로 설득하는 위치에 있어야했던 거 아니었던가요? 요즘 돌아가는 걸 보면 당췌 댓돌이 지붕 위에 올라앉고 굴뚝이 땅속으로 박히는 것마냥 아무거나 다 앞뒤가 바뀌어 무진장하게 헷갈리고 정신을 못 차리겠사와요.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