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맞이 블로그 단장

겨울이 아무리 춥고 고단했다 해도, 봄은 어김없이 겨울을 제치고 문지방을 넘는다. 경칩이 지나니 햇살이 따사롭고, 완연한 봄내음이 대기에 가득하다. 이제 조금 있으면, 나무들은 새잎을 틔울 것이고, 꽃들은 꽃망울을 내비칠 것이다.

인간들의 세상은 탐욕을 주체할 수 없어 나락으로 떨어지고 있지만, 자연은 그에 아랑곳하지 않고 새봄을 불러온다. 새싹을 틔우고, 꽃을 피우고, 싱그럽고 따사로운 햇살이 대지를 어루만진다.

봄을 맞아 소요유 블로그도 새단장을 했다. 워드프레스 2.7로 판올림을 한지가 한달도 더 지났는데, 이제야 테마를 바꾼다. 굳이 테마를 바꾸어야 할 이유는 별로 없었지만, 워드프레스 2.7이 제공하는 기능을 좀 더 사용하고 싶었다.

그동안 내 블로그에서 제공하지 못했던 것은 댓글에 대한 응답 기능(Threaded Comment)이었는데, 워드프레스 2.7에는 이 기능이 기본으로 들어가 있다. 문제는 테마 또한 댓글에 대한 응답을 정확히 보여주도록 디자인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워드프레스 테마를 검색하다가 내 디자인 원칙부응하는 테마를 찾았다. 바꿔놓고 보니 그전 테마와 그리 다르지는 않지만, 단순하고 소박한 모습이 마음에 든다.

단순하고, 소박하게, 그리고 겸손하게, 그렇게 살고 싶다.

19 thoughts on “봄맞이 블로그 단장

  1. 단순하고, 소박하게, 그리고 겸손하게..

    워드프레스를 함 써봐야겠다는 생각을 할 정도로 맘에 드는 스킨이군요.
    담백합니다.

    [덧] 이래서 자주 의견이 갈리는 모양이다는 생각이 문득 듭니다. 기호가 같으면 쌈박질도 잦다고 하더라구요. 특히 이같은 기호가 같으면요. 딴은 이해가 가는 게, 완충작용을 해줄 중간 지점이 없어서겠다는 생각입니다. 다른 말로 하면 여유 혹은 배려 혹은 관용 뭐 이런 게 부족하다는 말도 되겠구요. (물론 님은 말고 제 경우를 예로 들자면 그렇다는 의미입니다. 제가 좀 그럴거든요. ^^) 쾌한 하루. 총.

    • 마음에 드신다니 고맙습니다. 제가 하민혁 님과 쌈박질을 한 적은 없는 것으로 기억되는데요. 물론 세상에 대한 시각이 달라 저와 의견을 달리하시긴 하지만 말입니다. ;)

  2. 깔끔하네요~
    저도 스킨을 바꾸고 싶지만
    덕지덕지 붙인 것들이 많아서 만약 바꾸면 그것들이 다 날라가버릴까봐 ㅠㅠ한편으로는 다 날려버리고 싶지만요 ㅋ

  3. 깔끔 담백합니다. 김치로 비유하면 백김치 정도 될 것 같네요. :)
    제 기억이 맞다면 한글 폰트도 바뀐 것 같습니다. 의외로 가장 흔한 폰트 같은데 보기가 좋습니다. firefox addon 중에 web developer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소요유님 테마의 스타일시트를 보니 예상과는 다르게 의외로 길고 복잡하네요. 스킨은 간단히 보이지만 그렇게 하는대도 상당한 수고가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세상일이 그러하듯이요…

    • 제가 동치미를 좋아해서, 동치미 같은 디자인되었으면 하는 바람이었는데, 백김치였군요. :) 그래도 SoandSo 님의 경지에 다다를려면 아직 갈 길이 멀지요.

      이 테마는 제가 개발한 것은 아니구요. Thematic 이란 테마인데 (이름도 참 테마틱 하지요), 제 취향에 맞게 몇 가지를 고쳐보았습니다. 아닌게 아니라 스타일 시트가 상당히 복잡하더라구요.

      SoandSo 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가장 단순하고 담백하지만, 그 경지는 쉽게 다다를 수는 없는 모양입니다.

  4. 깨끗하며 단순한 스킨이 깔끔함으로 다가오네요. 소요유님의 블로그에는 봄이 왔는데 제 블로그는 아직…작년에 머물러 있네요. (바꿔야 한다는 생각만… 하지만 게으름을 이기지는 못하네요. ^^;)

  5. 저와 같은 테마를 쓰시는 블로그를 검색을 통해서 찿아왔습니다. 반갑습니다.
    제 것에서는 댓글(comment)에 답글(reply)을 달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 방법을 제게 전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지금 2.8.4 한글판을 설치하였습니다.

    • 지금 저와 같은 Theme을 사용하신다면 댓글 응답 기능이 기본으로 내재되어 있습니다. Settings에 가셔서 Discussion Settings의 Theaded Comments 기능을 켜시면 됩니다. 즐거운 블로깅 되십시오. :)

      • 방금전에 저도 방법을 알아내고 설정하였습니다. 저는 3단계로.
        제 댓글을 지우려고 왔더니 이미 답을 주시었군요.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