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 이제 와서 망했다구?

유시민, 이제 와서 망했다구?

유시민 당신이 어떻게 이럴 수 있어? 한 번 잘해보기로 했잖아. 희망이 돼 준다고 했잖아. 내 돈까지 받고 이제 와서 망했다구? 내 돈 받고 대통령 안 된 사람 없다고 동네방네 떠벌이고 다녔는데, 당신이 어떻게 나한테 이럴 수 있냐구?

나도 얼마나 고민했는지 알아? 당신을 얼마나 아껴두고 싶었는 줄 아냐구? 정말 어렵게 결정해서 당신을 한 번 밀어보려 했는데, 시작하자마자 이게 뭐냐구? 어떻게 정치한다는 사람이 이렇게 망가지면서 나를 즐겁게 해줄 수 있냐구? 당신이 만든 동영상, 정말 재미있었어. 당신은 노무현 다음으로 내가 좋아하는 정치인 되어 버린 거지. 오죽했으면 칠순이 내일 모레인 우리 아버지마저도 “유시민이 똑똑하더라, 저런 사람이 대통령 한 번 해야 하는데” 하셨겠냐구.

좋아. 이번에는 이해찬으로 가 보자구. 물론 내가 보기에 당신이 본선에 나가면 이명박 따위는 게임도 안 돼. 하지만 이왕 이렇게 된거 이번에는 이해찬 후보를 대통령으로 만들고, 다음에는 유시민 당신이 꼭 한 번 해 줘야 되겠어. 그러면 대한민국 정통성은 김대중으로 시작해서 노무현, 이해찬, 유시민으로 대를 잇는 거지. 개혁 세력 20년 집권이면 저 지긋지긋한 언론도, 한나라당도 사라지지 않겠어?

당신이 만든 동영상을 보면서, 당신이 대통령이 되면 얼마나 신나고 재미있을까 생각해 봤어. 많은 국민들이 행복해 할 것 같아. 그런 느낌이 드네. 당신이 이해찬 후보의 선대위원장이니 이번 선거도 믿어. 이해찬이 김대중, 노무현을 대통령 만들었듯이, 이번에는 당신이 이해찬을 대통령으로 만들어 줘. 그리고 다음에 당신이 출마할 때 나도 최선을 다해 당신을 돕겠어. 약속할 수 있냐구? 아니, 난 약속같은 건 잘 안해. 하지만 그 때 우리는 “캠프가 대박났어요” 같은 동영상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아.

이해찬이 광주에서 이기면 이해찬이 대통령이 될 것 같아. 광주는 그런 곳이야. 우리나라의 미래를 결정하는 힘이 있어. 그리고, 우리의 민주주의를 지켜줄 수 있는 곳이지. 광주가 노무현을 대통령으로 만들었듯 이해찬을 대통령으로 만들거야. 정동영이나 손학규 같은 껍데기들이 명함을 내밀 곳은 아니지.

난 이해찬, 유시민의 능력을 믿어, 단심을 믿어. 그리고 광주를 믿어. 우리들은 해낼 거야. 결국에는 정의가 승리하는 법이거든. 노무현 지지자들은 결국 이해찬, 유시민 지지자가 될 수 밖에 없어.

원칙과 상식이 통하는 사회를 위하여, 이해찬, 유시민, 아자!!!!

8 thoughts on “유시민, 이제 와서 망했다구?

  1. 개인 블로그에 뭐라 쓰던 계정 주인의 자유지만, 너무 딸딸이가 심한 거 같아 보는이가 민망하여 글 몇자 남기오.
    고도의 유까가 아닌지 의심스럽소.

  2. jason/

    그따위 댓글은 가급적 1빠로 올리는 것을 삼가해 주시길..

    소요유님/
    (유시민의 빈자리가 이렇게 크게 느껴질 줄은 몰랐습니다.)
    어쨌든 이번엔 기필코 이해찬으로 승부를 봐야죠.

  3. 열우당 깨지는 걸 보고 희망을 접었다가 유시민을 보고서 그나마.. 라고 생각했는데..

    전 해찬들옹은 싫어하는데 ㅠㅠ…

  4. 유시민이 처음에 내걸었던 공수부대 맷돼지 퇴치 작전과 노인 문제 등등등… 은 무척 참신하고 재미있었습니다…만.
    대통령은 역시 몸집이 좀 있는 사람이 해야된다고 생각해요.
    유시민은 너무 말랐어.. (내가 무슨 소리를 하는거지? ㅡ.ㅡ;;;)

  5. soyoyoo님 포스팅 즐겨 읽습니다.
    제목 보고서 저 냥반이 저럴 사람이 아닌거 같은데 왜 저러실까~하며 들어왔는데… ㅎㅎ
    낚시질이었군요 ㅎㅎㅎㅎ

    어쨌든 유시민 의원님은 언제나 ^^ 사람을 즐겁게 해주는 재주가 있어서
    싫어할래야 싫어할 수가 없습니다.

  6. 유시민 경선 사태 과정에 대한 불만으로 신경을 껐었는데..
    저 동영상보고 쓴 웃음 지었습니다… 조금은 허탈한.. 풋..
    여튼 결국 이해찬 가기로 했습니다. 말씀하신 전남 광주지역입니다. 한표라도 보태렵니다. 쩝..

  7. 소요유님 낚였습니다. ㅎㅎ
    저도 유시민에 올인한 힘으로 구글해찬에 다시 올인하기로 하였습니다.
    오랜만에 보는 장자속의 소요유를 다시 읽은 기분이었습니다. 北冥有魚로 시작하는…..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