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 접종 백신, 무엇으로 만들어지나

예방 접종 백신, 무엇으로 만들어지나

예방 접종은 사람의 몸에 미리 균이나 바이러스 등을 주사하여 몸의 면역이 그에 대한 항체를 만들어 저항력을 길러 주는 것을 말한다. 그리하여, 그 균이나 바이러스가 일으키는 병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예방 접종 백신은 크게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성분으로 구성된다. 하나는 백신의 예방 목표인 균이나 바이러스 물질 – 죽어 있거나 약화된 균이나 바이러스 물질 또는 그것들의 DNA – 이고, 다른 하나는 이 백신의 여러 가지 기능을 유지시키는 첨가물이며, 마지막으로 백신의 배양에 관련된 물질들이다.

여기서 우리가 주목할 것은 백신의 기능을 위해 첨가되는 물질들이다. Stephanie Cave와 Deborah Mitchell이 지은 What Your Doctor May Not Tell You About Children’s Vaccinations에 보면 이 백신 첨가물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나온다. 이 첨가물들은 예방 접종 백신의 안전성과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다.

Aluminum (알루미늄): 이 금속은 가루나 젤과 같은 형태로 첨가되는데, 항체 생성을 증진시키기 위해 사용된다. 알루미늄은 발작, 알츠하이머, 뇌손상, 치매 등을 일으킬 수 있는 물질로 알려져 있다. 알루미늄은 DTP, DTaP, 그리고 B형 간염 백신에 사용된다.

Benzethonium chloride (벤제토니엄 클로라이드): 탄저병 백신에 사용되는 방부제로 아직 인간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려져 있지 않다.

Ethylene glycol (에틸렌 글리콜): 부동액의 주요 성분으로 DTaP, 소아마비, B형 간염 백신 등에 방부제로 사용된다.

Formaldehyde (포름알데히드): 대표적인 발암 물질 중 하나이다. 살충제나 항곰팡이제에 주로 쓰이는 독성이 강한 물질이다. 이것은 포르말린의 형태로 백신에 들어있는 균들이 활동하지 못하게 하기 위해 사용된다. 몇 개의 백신에 첨가된다.

Gelatin (젤라틴): 수두나 MMR 백신에 첨가되는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는 물질이다.

Glutamate (글루타메이트): 수두 백신에 사용되는 것으로 빛이나 열과 같은 환경 변화에 백신을 안정적으로 보관하기 위해 첨가되는데 역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Neomycin (네오마이신): MMR이나 소아마비 백신에 사용되는 항생제로 배양 물질 속에서 균들이 자라지 못하도록 하는데 쓰인다. 이 물질은 어떤 사람들에게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Phenol (페놀): 이것은 코울타르에서 파생된 물질로 독성이 강하며 살균제, 방부제, 염색제 등에 첨가되는 물질이다. 장티푸스 백신 등에 사용된다.

Streptomycin (스트렙토마이신): 소아마비 백신에 사용되는 항생제로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다.

Thimerosal (티메로살): 백신에 사용되는 대표적인 방부제로 주성분은 수은이다. 백신 첨가물 중 가장 논란이 많은 물질이며, 몇몇 사람들에 의해 자폐증을 일으키는 물질로 의심받고 있다. 거의 모든 백신에 사용되었는데, 최근에는 이 물질이 첨가되지 않은 백신이 많이 개발되어 유통되고 있다.

어린이 예방 접종 백신에 이렇게 많은 독성 물질이 사용되고 있다. 특히 선진국에서 급증하고 있는 자폐증의 원인을 백신의 성분 중 Thimerosal (티메로살)로 의심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어린아이들은 체내의 독성 물질을 밖으로 배출시키는 기능이 발달하지 못해 수은과 같은 중금속이 몸 안에 들어가면 체내에 아주 오래 남게 된다. 수은은 뇌 기능을 손상시켜 자폐와 같은 증상을 나타나게 할 수도 있다.

백신 제조업체들은 이런 물질들이 아주 극소량 사용되기 때문에 큰 문제가 없다고 주장한다. 대부분은 그럴 것이다. 그렇지만, 아이를 키우는 부모 입장에서는 신중해질 수밖에 없다. 우리의 아이들에게 좀 더 안전한 예방 접종을 하기 위해 우리 부모들은 공부를 해야 하며, 제조업체들에게 더 안전한 백신을 만들도록 압력을 행사해야 한다. 전문가라는 의사들도 이런 문제에 대해 그리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그들도 주류 의료 시스템 속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와 우리 아이들 건강은 우리 스스로 지켜야 한다.

6 thoughts on “예방 접종 백신, 무엇으로 만들어지나

  1. 제 블러그에도 올리고 싶은데요.
    이 사이트를 소개하고 내용을 복사해서 붙여도 되겠습니까?
    네이버블러그에 올리고 싶은데 링크걸기밖엔 방법이 안보여서요.
    실은 백신관련 자료를 모으고 있습니다.유튜브에 이런 것들을 폭로하는 분이 있는데 그분은 이렇게 광범위하게 벌어지는 일인지 모르고, 빌게이츠의 발언이랑 일부 백신이 그렇다더라로 끝났어요.
    제가 의료인인데 구글에서 아이들이 필수로 맞는 DPT에 불필요한 엄청난 양의 알루미늄과 포르말린이 들어있는 걸 보고 다른 약들도 성분조사가 필요해 보여서요. 필수로 맞는 약들에 이렇게 들어가 있다는 걸 보여주고, 경각심을 심어줘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이런 리플들도 빌게이츠재단에서 찾아내어 블랙리스트로 올리고 방해한다고 들었어요.
    좀더 정확하고 제대로 된 자료들을 모아서 제 블러그나 유튜브에 자료를 나눠주려고 합니다. 왜냐면 백신주사맞고 사망했다는 얘기들이 영,미국에선 들리거든요. 우리나라도 부작용이 나타날텐데요.
    원문으로 제시하신 책이 페이퍼라 한국 배송이 쉽지 않아보여서 국내번역서부터 사서 보려고 합니다.
    그럼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Alice Chong 올림

    1. 네. 그렇게 하셔도 됩니다. 다만 이 글을 쓴지 벌써 10년이 훨씬 지나서 지금은 좀 더 안전한 백신이 나오고 있는 것으로 압니다. 최신 정보로 수정하여 사용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2. 바이러스에 걸린 동물의 신체 조직을 갈아서 백신을 만듭니다. 그래서 백신에는 바이러스와 동물의 신체 조직이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독성 화학물질을 인공 첨가물로 집어넣죠.

    백신을 맞으면 혈관에 직접 바이러스를 집어넣는 겁니다. 거기에 동물의 신체 조직과 각종 화학물질도 혈관에 집어넣는거죠.

    혈관에 직접 바이러스를 집어넣는 것보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호흡기를 통해서 바이러스에 소량 감염되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아기들이 입에 자꾸 무언가를 집어넣어서 호흡기를 통해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과정에서 면역력이 길러지는겁니다.

    혈관에 각종 외계 물질을 집어넣으면 쇼크가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어린아이나 노인이 면역체계가 약하므로 혈관에 외계 물질을 집어넣는 것이 더 위험합니다.

Leave a Reply